시작

중국 제약업계 (과거)

sun chef 2022. 1. 7. 15:45

중국의 화약 개발 시초는 황제를 위해 불로초를 조제하기 위한 화학실험에서 우연히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기록은 후대에 전해졌고 이것을 중국은 화약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중국의 제약업계의 시초도 불로초를 만들기 위해 조제에서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13억 인구 중국의 제약시장은 크기는 다른 나라들과 크기 자체가 다릅니다. 개혁. 개방 이후 16% 이상의 성장률을 유지하면서 발전하고 잇으며, 특히 WTO 가입을 계기로 선진국들과의 교류가 활발히 일어났습니다. 제약산업에서는 지식재산권의 보호가 강화되면서 중구 복제약 시장이 어려움을 겪기도 했으며 인구의 넓은 땅의 크기로 유통도 복잡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도시를 중심으로 제약 소매 시장이 집중되어 있어 외곽지역은 제대로 된 혜택을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중국 제약업체인 시노팜은 중국의약그룹총공사의 자회사로 2009년 홍콩 증권 고래 소에 상장, 2005년 이후 7년 연속 중국 제약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매출 중 94%는 도매상과의 거래로 발생하며 약품, 보건 푼, 위생품, 의료기기 등 다양한 분 야세 포진되어 있습니다. 시노팜음 유통단계에서 발생하는 비용 절감을 위해 물류센터를 건설하기도 했으며, 이로써 저렴하게 의약품을 공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시노팜은 해외시장 개척에도 적극적으로 진입하고 있으며 2020년 일본의 메디팜 홀딩스와 의약 물류 산업 관련 제휴를 맺기도 했습니다. 2011년에는 이탈리아 GVS사와 투자 계약을 맺기도 했습니다. 

 

상하이 의약 그루 주식 유한회사는 상하이 시국 자위가 운영하는 제약사입니다. 홍콩 증권 고래 소에 2곳에 상장, 2012년 기준 600억 위안 이상의 매출을 당설 하기도 했습니다. 상항이 의약은 중국 중의약으로 1980년대 유명한 쩡다청춘보약 유한회사의 주식 20%를 사들이면서 외연 확장을 하기도 했습니다. 상하이 의약의 주요 제품으로는 화학약품, 바이오의약품, 한방제약, 의료 공업품 등이 있습니다. 고기술을 요하는 제품을 위해 중국 중앙연구원 및 국가기관급 기술센터 3곳과 성급 기술센터 14곳 및 국내외 유명 연구소들과 기술 제휴를 맺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