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8년 중국의 개혁. 개방의 정책 이후 30년간 중국의 경제는 연평균 9.9%의 높은 경제 성장률을 보이며 이례 없는 초고속 성장을 보여 주었습니다. 1978년 세계 10위에 중국은 2010년 들어서면서 일본을 제치고 미국고 함께 G2로 불리고 있습니다. 중구의 눈부신 성장에는 건설산업의 성장이 있습니다. 중국은 고정자 사을 투자를 성장동력으로 활용해하여 서부 대개발, 2008년 베이징 올림픽, 2010년 상하이 세계 박람회 등을 통해 대규모 건설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뿐만 아니라 중국의 도시화로 인해 주택건설 경기가 좋아지는 것이 주요 요소로 보입니다. 건설을 경제 성장률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구각의 건설업계 총 자산과 그 주기성이 거의 일치합니다.
과거 중국 건설은 인프라건서롸 부동산 개발이 주축을 이루고 있습니다. 부동산 개발은 1999년을 기점으로 인프로 건설을 앞지르며 중국 건설산업의 성장을 이끌어 왔으며 2010년 건설업계 총자산은 9조 6000억 위안에 달했으며 과거 10년 사이에 10배가량 성장하였습니다. 건설 관련 부가 가치도 2조 6000억 원 위안으로 1985년 대배 60배 증가하였습니다 하지만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로 중국 건설사업의 총자산 성장세가 큰 폭으로 줄어 들이고 했습니다.
중국 건설사업의 초속 팽창에 참여한 수많은 기업들이 있습니다. 중국 대표 건설업체에는 중국 건축, 중국 중철, 중국철도건설 등이 있습니다. 중구 건축은 중국 건축공정 총공사, 중국석유 천연가스, 바오강그룹, 중국 중화 그룹 등 4돗이 200년 공동 출자하여 설립한 회사입니다. 중국 건축이 건설한 주요 건축물에는 CCTV 신청사, 베이징수영센터, 상하이환구금융센터 등이 있습니다. 중국중철은 중화인민공화국 철도부 공업 총국과 설계 총국으로 1950년 설립 이후 1958년 철도부 기본건설총국에 합뎡 1989년 중국 철로 공정 총공사로 발전했으며, 2007년 상하이오 홍콩 증권거래소에 각각 상장하였습니다. 중국중철은 39개의 철도 시공 관련 자회사 및 37개의 도로 시공 자회사, 그리고 34개의 주택건설 자회사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중국 철도건설은 중구 철도건축 총공사가 2007년 독자 접으로 설립한 회사로 2008년 상하이와 홍콩 증권거래소에 상장하였습니다. 중국 상장회사 가운에 접대비 지출 1위 회사로 꼽히기도 했습니다.
제5차 브릭스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남아공을 방문한 시진핑 주석은 남아공 인프라 개발에 적극 지원을 약속하였습니다. 내수 중심으로 개발을 이어온 중국이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본격적으로 준비한 것입니다. 중국 건설 업체들의 해외 진출은 아프리카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중국은 아시아가 아니라 아프리카에 공공사업을 집중하고 있는 것입니다. 중국 건설업체의 해외진출은 정부의 막대한 자금 원조와 행정정책이 비중 하는 바가 큽니다. 아프리카와 같은 저개발 죽ㄱ에서 공공 인프라 구축이 저예산 입찰에 나서는 중국에 좋은 기회라고 여겨졌습니다. 2013년 팍스차이나 시대를 표방하고 신도시화 정책을 추진했습니다. 신도시와 정책으로 정부는 34개 도시에 철도와 지하철을 건설하였고 지방정부가 발표한 투자 계획한 대략 8조 위안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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